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및 원본 저장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5. 1.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사진 이미지 파일을 원본 상태로 다운로드하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Instagram을 사용하다가 맘에 드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서 저장을 시도하면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와 같이 해당 사진 파일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라면 저장이 가능하지만 다른 사람의 이미지와 같이 별도 보관을 하고 있지 않다면 원본 상태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1차적으로 막히게 돼 아쉬운 경험 다들 한 번씩 있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간단한 우회 과정을 통해 저장을 원하는 프로필 이미지 파일의 보관 여부와 상관없이 다운로드하고 저장할 수가 있는데요.
평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시다가 특별히 저장하고 싶은 프로필 사진이 있지만 원본으로 저장이 불가능해 그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시라면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Instgram 프로필 이미지 파일 원본 내려받기 및 보관 방법

1. [Safari]나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아래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원본 저장을 위한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Instdap 접속하기

3. [Downloader Tools for Instagram] 카테고리에 있는 [Profile Pictures Downloader] 탭을 선택합니다.

4. [User name] 문구가 적힌 입력란에 프로필 이미지를 원본으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적어주세요.

5.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계정 검색이 완료되면 [Continue] 탭을 눌러주세요.

7. 프로필 이미지 영역 바로 아래에 있는 메뉴바 중 [Full size] 버튼을 탭 해주세요.

8. [Download] 버튼을 선택합니다.

9. 진행 여부를 묻는 경고창이 뜨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원본 상태로 내려받고 저장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사진 이미지 파일을 원본 상태로 다운로드하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휴대전화는 크게 말할 것도 없고 컴퓨터에서도 이미지 주소를 [F12] 키를 눌러 이미지 주소를 알아낸다고 해도 Instagram 프로필 이미지를 원본 상태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막혀있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린 Instadp 사이트를 이용해서 우회적으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그동안 맘에 드는 혹은 별도로 보관하고 싶은 프로필 사진이 있었지만 원본으로 저장하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이시라면 이 포스팅 내용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서 적용하시면 그동안의 고민이 말끔하게 해결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평소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원본으로 내려받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