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지 주소 한국어 입력 및 등록 방법 PC와 모바일 구분하기

by 아리까리궁 2022. 4. 29.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지 주소를 한국어, 다시 말해 한글로 입력 및 등록하는 설정 방법을 PC와 모바일로 구분하여 설명해드릴게요.
AliExpress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로 전 세계의 도소매를 담당하는 대규모 사이트인데요. 여기서 페이지 화면의 경우 한국어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 주문 시 배송지는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입력하게끔 설정돼있습니다. 하지만 한글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 편한 한국인의 입장에서는 이를 영문으로 순서를 고려하여 변경하고 또 변경된 내용이 맞는지 검토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국어 주소를 입력할 수 있고 판매자 입장에서도 주소 가장 앞의 국가를 분류하는 것이 중요하지 나머지 주소가 영문이든 한국이든 그것은 배송 업체 측에서 신경 쓸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배송이 이루어진답니다.
평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수령할 배송지 주소를 한글로 입력 및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기대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AliExpress 배송지 주소 한글 입력 및 등록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지 주소를 한국어로 입력 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ㄱ. PC 등록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AliExpress 한글 번역 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어 페이지 접속하기

2. 화면 오른쪽 부분에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해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우측 프로필 영역에서 '계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 좌측 사이드 바에서 '배송지 주소' 탭을 선택합니다.

5. 우측 'My Shipping Address' 화면에서 'Add a new address' 탭을 클릭합니다.

6. '개인정보', '주소', '세관 정보' 카테고리에 있는 입력란에 배송 정보를 한글로 입력해주세요.

  • 전화번호는 '+82' 다음부터 입력을 진행하되 맨 앞자리 '0'은 제외하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 예를 들어 연락처가 '010-1234-5678'이라면 '1012345678'을 기입하면 되는 것입니다.

7. 'Confirm' 버튼을 탭 합니다.

이로써 PC에서 AliExpress 배송지 주소를 한글로 입력 및 등록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ㄴ. 모바일 앱 등록 방법

1. 'AliExpress' 앱을 실행해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2. 하단 메뉴 바에서 '계정' 탭을 터치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아이콘을 탭 해 들어가 주세요.

4. '배송지' 항목을 눌러주세요.

5. 화면 하단에 존재하는 '새 주소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6. 'Country' 항목의 버튼을 눌러 'Korea'로 맞춰주세요.

7. '연락처 정보', '배송지', '통관 정보'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배송 정보를 한국어로 입력합니다.

8. '연락처 저장' 버튼을 탭 해주세요.

이로써 모바일 앱에서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지 주소를 한국어로 입력 및 등록하는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지 주소를 한국어, 다시 말해 한글로 입력 및 등록하는 설정 방법을 PC와 모바일로 구분하여 설명해드렸습니다.
AliExpress에서 한국어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배송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까 봐 걱정도 되고 입력 가능 여부와 방법도 잘 몰라 배송 주소를 한글로 적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이시라면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보내는 사람 입장에서도 국가만 확인할 뿐 그 이하의 배송지 주소의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한글인지 영문인지 신경도 쓰지 않고 또 한국으로 배송되는 물품을 취급하는 배송 대행사나 우체국 입장에서도 한국어가 더 가독성이 좋고 편하기 때문에 굳이 주소를 영문으로 어순 신경 써가며 바꿔줄 필요 없이 이 포스팅의 방법대로 한글 입력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주문하시는 분들 중 배송지 주소를 한국어로 입력 및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