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갤럭시 원드라이브 계정 연동 해제 및 초기화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5. 3.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Galaxy)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원드라이브 계정 연동을 해제 및 초기화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alaxy 휴대전화를 이용할 때 OneDrive 계정과 연동하여 사진이나 파일 등을 자동 동기화시키고 백업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사용하다 보면 원드라이브 계정과의 연동을 끊거나 변경을 이유로 해제를 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기존에 동기화했던 OneDrive 계정을 초기화하지를 못해 난감한 경험 다들 있으셨을 텐데요.

평소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연동된 원드라이브 계정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이시라면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Galaxy 휴대전화에서 OneDrive 연동 계정 끊기 방법

 

1. [갤러리]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가 찍힌 [더 보기] 버튼을 탭 합니다.

3. 하단에 활성화된 메뉴창에서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 [OneDrive에 동기화] 항목 우측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 상태로 꺼주세요.

5.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설정] 앱 아이콘을 터치해 열어주세요.

7. 최상단에 있는 삼성 계정 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8. 스크롤을 내려 [연결된 계정] 항목을 탭 해주세요.

9. [연결된 계정] 카테고리에 있는 [Microsoft] 항목 오른쪽에 위치한 [연결 해제]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10. 우측 하단의 [연결 해제] 탭을 선택합니다.

이로써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기화돼있던 원드라이브 계정을 해제하고 초기화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OneDrive에 저장돼있던 파일을 지우고 싶다면 별도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별도의 삭제 작업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Galaxy)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원드라이브 계정 연동을 해제 및 초기화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삼성 계정과 OneDrive를 연동하여 파일 자동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다가 다른 계정으로 변경하거나 보안상 꺼림칙해서 아예 연동 기능을 이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다 보니 막상 원드라이브 계정 연동 해제를 하려 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시는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그럴 때 이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보시면서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연동 끊기가 가능할 거라 기대합니다.
평소 갤럭시 휴대전화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기존에 동기화해놓았던 OneDrive 계정을 끊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ChatGPT 가입 후 사용 방법 및 장단점 정리

 

 

삼성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VS 디지털프라자

베트남 다낭 최적의 여행 날씨 시기 건기 및 우기 그리고 공휴일 정리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