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갤럭시 Galaxy 갤러리 앱 중복 이미지 사진 추출 후 정리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4. 30.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갤러리] 앱 내에 있는 중복 이미지 사진을 추출 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지인과 Galaxy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공유하다 보면 중복 사진이 본의 아니게 [갤러리] 앱에 저장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하나하나 찾아가며 중복 여부를 판단하고 지워주는 과정을 거쳐야 해서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갤럭시 휴대폰 내에 중복 이미지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그런 수고로움을 겪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걸러내 삭제해줄 수가 있답니다.

평소 Galaxy 휴대전화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갤러리] 앱 안에 저장된 중복 사진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이시라면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Galaxy 스마트폰 갤러리 앱 중복 사진 추출 및 삭제 방법

1. 홈 화면을 띄운 상태에서 손가락을 화면에 댄 채 위로 스와이프 해 [앱스] 화면을 활성화시켜주세요.

2. [내 파일]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하단 중앙에 있는 [저장공간 분석] 버튼을 탭 합니다.

4. 스크롤을 내려 [중복 파일] 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5. 중복 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1개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 좌측에 있는 체크박스를 눌러 선택해주세요.

  • 저장할 1개의 항목은 남긴 채 나머지만을 체크해주셔야지 모두 선택하시면 안 됩니다.

6. 우측 하단의 [삭제] 버튼을 터치합니다.

7.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4번 단계에서의 [저장공간 분석]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8. [휴지동]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갤러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9. 우측 상단에 존재하는 [비우기] 버튼을 탭 해주세요.

이로써 갤럭시 휴대전화의 [갤러리] 앱에서 중복 이미지를 추출하고 정리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갤러리] 앱 내에 있는 중복 이미지 사진을 추출 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Galaxy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공유하거나 파일 관리 과정에서 실수를 해 중복 이미지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일일이 선택해 제거하는 과정을 진행하셨을 텐데 이번 기회에 이 포스팅 내용대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중복 사진을 추출하고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도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평소 갤럭시 휴대폰의 [갤러리] 앱에서 중복 사진을 뽑아내고 삭제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