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아이폰 사진 앱 라이브 포토 대표 이미지 썸네일 변경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5. 2.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iPhone)에서 촬영한 라이브 포토를 [사진] 앱에서 볼 때 나타나는 대표 이미지 썸네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라이브 포토란 사진을 촬영할 때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앞뒤 1.5초를 이미지에 함께 영상으로 보관해 당시의 순간을 더욱 실감 나게 저장한 사진으로 해당 이미지 미리 보기 화면을 길게 누르면 영상과 소리가 함께 재생됩니다. 그런데 이 라이브 포토가 [사진] 앱에서 썸네일로 보임에 있어서 해당 대표 이미지가 맘에 들지 않아 바꾸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장된 3초의 영상 프레임 중 맘에 드는 하나의 프레임을 썸네일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평소 iPhone에서 Live Photo를 켠 채 촬영하신 분들 중 [사진] 앱에서 대표 이미지가 맘에 들지 않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시작합니다.

 

iPhone 사진 앱 라이브 포토 썸네일 수정 방법

1. [사진] 앱 아이콘을 눌러 실행합니다.

2. 라이브 포토 중 썸네일 변경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3. 미리 보기 화면에서 [편집]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4. 하단 프레임 바를 좌우로 움직여가며 영상 프레임 중 썸네일로 지정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5. [대표 사진 만들기] 버튼을 탭 합니다.

6. 5번 단계를 진행한 결과 4번 단계에서 지정한 프레임 위에 점 표시가 생성되면 [완료]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이로써 아이폰에서 [사진] 앱에서 보이는 Live Photo의 대표 이미지를 수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폰(iPhone)에서 촬영한 라이브 포토를 [사진] 앱에서 볼 때 나타나는 대표 이미지 썸네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라이브 포토로 촬영된 이미지의 대표 이미지를 촬영 시점 전후 1.5초의 시간 동안의 영상 프레임 중 원하는 사진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롭다는 생각인데요. 라이브 포토의 썸네일이 임의로 지정됐지만 맘에 들지 않아 신경 쓰이셨던 분들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이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맘에 드는 대표 사진으로 수정하는 계기가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평소 아이폰 [사진] 앱에서 보이는 라이브 포토의 썸네일이 맘에 들지 않아 이미지 파일에 담긴 영상 프레임 중 하나로 대표 사진 설정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