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갤럭시 S22 잃어버렸을때 디바이스 기기 위치 찾기 추적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4. 3.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2를 분실했을 때 자신의 디바이스 기기의 현재 위치를 찾고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휴대성에 특화된 기기이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다 보면 본의 아니게 분실의 가능성이 높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분실해도 Galaxy S22의 현재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영원히 되찾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분실해도 현재 자신의 기기를 찾을 수 있고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어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일정 시간까지는 위치 정보를 전송해 가장 마지막 위치까지 추적이 가능한데요.
평소 갤럭시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기기를 잃어버렸을 때 보다 빠른 대처를 통해 자신의 기기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Galaxy S22 분실했을 때 위치 추적 방법

ㄱ. 분실 시 위치 정보 수신 설정 방법

 

 

1. Galaxy S22 우측면에 보이는 전원 버튼을 눌러 홈 화면을 켜주세요.

2.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앱 아이콘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3. [생체 인식 및 보안] 항목을 탭 해 들어갑니다.

4. [내 디바이스 찾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5. 상단에 존재하는 상태 항목을 [사용]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6. [마지막 위치 보내기] 항목 오른쪽에 존재하는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켜주세요.

  •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휴대전화의 마지막 위치를 내 디바이스 찾기 서버로 보내 위치 정보를 최대한 끝까지 전송하는 설정입니다.

7. [오프라인 찾기] 항목 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바꿔주세요.

  • 갤럭시 S22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다른 주변 갤럭시 기기를 통해 위치를 찾는 것은 물론 자신의 휴대전화가 다른 갤럭시 기기를 찾는데에 동의하는 설정입니다.

이로써 갤럭시 S22 기기를 잃어버렸을 때 최대한 빨리 현재 존재하는 위치를 추적하여 찾기 위한 설정 과정이 완료됩니다.

 

ㄴ. 분실했을 때 위치 추적 방법

 

 

1. Google에서 [Find My Mobile]를 입력 후 검색 결과에서 갤럭시 S22를 찾기 위한 삼성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2.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의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4. [잠그기] 버튼을 눌러 안내에 따라 해당 기기를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잠가주세요.

5.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 늘리기] 버튼을 눌러 [늘리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 초절전 모드로 사용하여 배터리 지속시간을 보다 더 연장하여 위치 추적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6. [위치 추적] 버튼을 클릭한 뒤 [시작] 버튼을 탭 합니다.

  • 15분 간격으로 본인의 Galaxy S22 위치 정보를 받으며 최대한 빨리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7. 분실 기기 위치에 근접하면 '소리 울리기' 버튼을 눌러 벨소리에 주의를 기울이며 기기를 집중적으로 추적합니다.

  • 해당 버튼을 누르면 분실 기기에서 벨소리가 울리도록 원격 조종이 가능해집니다.

이로써 갤럭시 S22를 잃어버렸을 때 최대한 빨리 현재 존재하는 위치를 추적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굉장히 높은 확률로 자신의 분실 기기를 찾을 수 있게 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기 전 최대한 빨리 추적 과정을 실행에 옮기는 것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S22를 분실했을 때 자신의 디바이스 기기의 현재 위치를 찾고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던 Galaxy S22를 분실했을 때 정확한 실시간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빠르고 쉽게 원격으로 해당 기기가 있는 실시간 위치를 받아보는 것은 물론이고 잠금 설정 및 배터리 지속시간 연장 등 다양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인데요.
평소 갤럭시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본인 기기를 분실했을 때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위치 추적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삼성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VS 디지털프라자

베트남 다낭 최적의 여행 날씨 시기 건기 및 우기 그리고 공휴일 정리

eSIM 서비스 통해 1개 휴대전화에서 2개 번호 사용 방법 및 비용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