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삼성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VS 디지털프라자

by 아리까리궁 2023. 1. 16.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가전제품을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와 디지털프라자를 기준으로 비교하여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Samsung 가전제품을 구입하러 여러 매장으로 발품을 팔러 다닐 기회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같은 듯하면서도 많이 다른 차이를 백화점과 일반 매장에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물론 1~2개 정도 구입하는 거라면 할인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임직원 패밀리넷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기는 하지만 직원이거나 지인이 있지 않은 이상 쉽지 않기 때문에 별개로 두고 프리미엄스토어와 디지털프라자의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 보면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삼성 브랜드로 가전제품을 구입하기로 맘먹고 견적을 알아보러 다니시는 분들 중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시작합니다.

 

Samsung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및 디지털프라자의 차이

우선 백화점과 일반 매장, 대표적으로 디지털프라자은 유통 라인에 있어서 별도로 관리 및 운용되고 있습니다. 동일한 모델이라고 해도 안에 들어가는 공정과 기술 그리고 부품에 있어서 다르고 그에 대한 반증으로서 동일해 보이는 모델인데 품명이 살짝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모델이 더 좋은 부품과 기술이 요구되고 공정이 까다롭게 관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S급 또는 프리미엄라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일반인 기준으로 동일 모델 상에 백화점 모델과 일반 매장 모델의 차이를 체감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크게 예민하시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디지털프라자 모델로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둘 다 삼성 공식 AS가 적용되는 것도 동일하니 본인 성향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한 번 구입할 때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최고급 모델로 신뢰도 있는 백화점에서 구매하고 싶다면 프리미엄스토어를, 그런 거에 크게 예민하지 않으시다면 디지털프라자나 모델명을 얻어서 인터넷 최저가 검색으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Samsung 가전제품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

1. 구매 금액대가 크면 클수록 할인폭도 커집니다.

구입하는 품목에 대한 판매가 합계가 크면 클수록 여기에서 결합 할인이라 해서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더욱 커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중요한 것은 판매가가 아니라 실 결제 금액이라는 소리죠. 실제로 필자의 경우 판매가 총합이 1400 중반쯤 나왔지만 할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 품목을 아무거나 하나 추가해 1500만 원을 넘기니 추가하기 전과 비교해 실결제 금액에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게 됐습니다. 이런 점을 잘 계산하셔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도 일단 할인 혜택을 위해 구입해 놓고 새 제품 그대로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시중가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면 그만큼 결제 금액이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도 있어 이런 식으로 혼수 준비를 많이들 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므로 할인 구간에 살짝 못 미치는 상황이라면 조금 더 추가를 하든지 업그레이드를 해서 더욱 큰 할인을 받는 경우와 견적을 비교해 보고 사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2. 주말 또는 특정 이벤트 기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일반적으로 주말이 평일에 비해 할인 프로모션을 더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월 신년이나 5월 가정의 달과 같이 특정 이벤트 기간이 적용되는 시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노리면 생각지도 못한 할인을 경험하실 수 있으므로 현시점에서 자신에게 적용되는 자신에게 적용될 수 있는 연례행사 프로모션이 무엇이 있는지 따져보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3. 신혼부부라면 혼수 할인 혜택은 무조건 챙기세요.

 

 

혼수 할인 혜택이 정말 큽니다. 담당 직원이 알아서 잘 챙겨주시겠지만 정해진 시점 이전에 예식장 계약서와 같은 증빙 서류만 제출할 수 있다면 어렵지 않게 더욱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혼수 가전을 구매하시는 예비부부들은 견적 상담 시 미리 꼭 말씀해 주세요. 또 신축 아파트로 입주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그 주변 오프라인 매장이나 방문하시는 곳에서 입주할인까지 추가로 노려볼 수 있고요.

 

4. 오픈점을 꼭 알아보세요.

오픈점의 경우 오픈 시기와 맞춰 특정 기간 동안 다른 삼성 매장에 비해 더욱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그러므로 방문 가능한 리스트를 계획할 때 가능한 거리 기준으로 오픈점이 있다면 해당 매장 위주로 방문하셔서 견적을 비교해 보시는 것이 다른 매장에서 상담을 받는 것보다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훨씬 더 절약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5. 매출이 높은 매장을 방문하세요.

매출이 높은 매장은 그만큼 삼성 본사에서 상대적으로 더욱 큰 할인 프로모션이 주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카드할인이 일반 매장이 3%라면 매출이 높은 매장은 5%를 준다든지, 사은품이 더 다양하고 여러 가지가 제공된다든지, 해당 매장 직접 할인 혜택을 적용해 준다든지 정말 여러 가지 매리트를 더 얻을 수 있으므로 그냥 보이는 삼성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매출이 1위 매장으로 인정받고 공식 광고를 진행하는 매장을 방문하시는 것이 더 큰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캐시백 조건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과정에 반영하세요.

 

 

백화점의 경우 구입 금액의 보통 10%를 백화점 상품권으로 주며 이를 받아 결제에 반영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백화점 상품권도 받지만 말고 결제 시 활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또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면 유지기간과 월 사용 조건 등 정확하게 설명을 듣고 꼼꼼히 비교를 해봐야 하며 경험적으로 백화점의 경우 결제하면 이후 부가적인 사용 조건이 없어 깔끔한 느낌을 받았지만 디지털프라자의 경우 월마다 사용 실적이 50만 원을 총 3개월 동안 유지해야 하는 것과 같은 조건이 있어 구매 후에도 신경 써야 하는 점이 있으므로 잘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또 캐시백을 줄 때 일시불로 주는지 분할해서 주는지 또 결제 또는 기사님 방문 설치 이후 언제까지 지급이 되는지도 꼼꼼하게 잘 따져보고 거의 그럴 일을 없지만 혹시 약속된 캐시백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를 서면으로 남겨놔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 가전제품을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와 디지털프라자를  기준으로 비교하여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Samsung 가전을 구매 예정이신 분들 중 오프라인 매장의 차이가 어떻게 있는지 또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 될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필자가 얼마 전 직접 경험하면서 발품 팔아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주관적인 내용이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사실만을 담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구입하시는 과정에서 유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소 삼성에서 신혼부부 혼수로 가전을 구입하시려거나 생활 중에 필요한 전자제품이 있어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알찬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 조건 및 신청 기한

전세권설정 통해 대항력 및 우선변제권 악용 사기 피하는 방법

대항력 개념 정확히 알고 전세 계약 시 사기 피해 피하는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