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갤럭시 S22 빠른 설정창 버튼 배열 간격 및 개수 조절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4. 2.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2에서 빠른 설정창을 활성화시켰을 때 보이는 버튼 배열의 간격과 개수를 조절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Galaxy S22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앱과 관련된 설정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빠른 설정창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이 창에 있는 버튼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거나 넓게 느껴지셔서 조정 과정을 통해 아이콘 개수를 줄이거나 늘이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설정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적지 않고 아신다고 해도 그 방법이 익숙지 않아 진행하지 못하시는 경우를 봤는데요.
평소 갤럭시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빠른 설정 창의 아이콘 배열 간격과 버튼 개수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Galaxy S22 빠른 설정창 아이콘 배열 간격 및 개수 조정 방법

 

1. Galaxy S22 오른쪽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러 홈 화면을 켜주세요.

2. [Good Lock] 앱을 실행해주세요.

  • 해당 앱이 설치되지 않으셨다면 [Galaxy Store] 앱에서 검색 후 설치 과정을 완료한 뒤 3번 단계부터 과정을 이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3. [굿 락] 앱 메인 화면에서 [QuickStar]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 해당 항목의 [Unplugged] 상태라면 업데이트가 필요하므로 우측에 보이는 쇼핑백 그림의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 [QuickStar] 항목을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권한 동의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4. 상단에 존재하는 상태를 [사용]으로 변경해주세요.

  • [사용 안 함] 항목 우측에 위치한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켜주시면 됩니다.

5. [빠른 설정 버튼 배열 보기] 항목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6. 디스플레이 화면 상단부에 손가락 2개를 접촉한 상태에서 아래 방향으로 내려 빠른 설정창을 활성화해주세요.

  • 액정 화면 윗부분에 손가락 1개를 댄 채 아래로 2번 쓸어내려줌으로써 동일한 결과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7.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 3개가 찍힌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8. [버튼 배열]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9. [버튼 배열] 창에서 원형 단추를 좌우로 이동시켜가며 빠른 설정 창의 아이콘 간격을 조정해주세요.

 

 

이로써 갤럭시 S22에서 빠른 설정창을 활성화시켰을 때 보이는 버튼 간격을 넓게 또는 좁게 조절하여 아이콘 개수를 줄이거나 늘이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S22에서 빠른 설정창을 활성화시켰을 때 보이는 버튼 배열의 간격과 개수를 조절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앱에 대한 설정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빠른 설정창에서 해당 버튼의 간격을 조절하고 화면에서 보이는 아이콘의 개수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입니다.
평소 Galaxy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빠른 설정창의 아이콘 개수를 더 늘리거나 줄이는 설정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ChatGPT 이용하여 지메일 자동 답장 쓰기 후 전송 방법

일본 여행 갈 때 수수료 0원 공짜 엔화 환전 우대 방법

KTX 열차 이용료 40% 할인 청년 및 청소년 정책 혜택 받기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