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ChatGPT 크롬 확장프로그램 무료 설치 후 검색 활용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3. 2. 2.

이번 포스팅에서는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한 후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챗지피티는 Open AI 사에서 내놓은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로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 이용할 수 있고 학습 데이터가 누적됨에 따라 결과의 질과 정확도가 지금 현재도 향상되고 있는 중인 데다가 코딩을 짜거나 특정 주제의 책을 써주는 등 그 활용도가 무한해 요즘 정말 엄청난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챗GPT를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해 놓은 후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 시 동시에 보이도록 세팅해 놓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정보 찾기가 가능해졌는데요.
평소 ChatGPT를 Google 검색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활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받아 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챗지피티 크롬 확장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1.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해 주세요.

2. 아래 링크를 통해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기 위한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챗GPT 무료 설치하기

3. [ChatGPT for Search Engines] 항목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4. ['ChatGPT for Search Engines'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5.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퍼즐 그림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설치한 챗지피티 확장 프로그램 항목 오른쪽에 보이는 압정 그림의 [고정]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켜주세요.

7. 고정된 챗GPT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여기를 눌러 OpenAI 로그인을 위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9.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 무료 가입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내용만을 다룬 포스팅을 천천히 따라하시고 계정을 생성한 후 다시 9번 단계부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ChatGPT 가입 후 사용 방법 및 장단점 정리

 

 

10. 구글 검색엔진에서 찾고 싶은 정보와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 및 검색해 주세요.

11. 검색 결과 페이지 우측에서 챗지피티의 답변을 함께 참고하며 원하는 정보를 찾습니다.

  • ChatGPT의 답변에서 좀 더 심화하여 알고 싶다면 답변 아래에 보이는 입력란에 추가로 요구 사항을 적어주면 됩니다.

이로써 챗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뒤 실제 Google 검색엔진에서 활용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한 후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Google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챗GPT의 답변을 함께 보면서 검색하는 데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단순히 구글 검색엔진만 사용할 때보다 더 폭넓고 생각지 못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대화체로 물어봐도 AI 인공지능이 정확하게 파악하여 마치 사람과 대화하듯이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꼭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셔서 다양한 정보 검색에 활용하시는 계기가 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평소 챗지피티를 구글에서 검색 시 함께 이용하여 더 정확도 높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어내는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삼성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VS 디지털프라자

 

 

일본 여행 갈 때 수수료 0원 공짜 엔화 환전 우대 방법

KTX 열차 이용료 40% 할인 청년 및 청소년 정책 혜택 받기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