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갤럭시 S22 알림 시간 순서로 자동 정렬 및 보기 설정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4. 2.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2에서 퀵패널에서 보이는 수신 알림 목록을 시간 순서대로 자동 정렬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alaxy S22를 사용하다 보면 확인하지 않은 알림을 액정 화면 상단부에 손가락을 댄 채 아래 방향으로 끌어내려 퀵패널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볼 수 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 수신 알림이 뒤죽박죽으로 섞여있어 시간순으로 정리된 상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막상 알림 정렬 순서에 대한 설정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평소 갤럭시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수신 알림 순서를 시간순으로 자동 정렬되게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Galaxy S22 알림 정렬 시간 순서로 설정 방법

 

1. Galaxy S22 우측 측면에 존재하는 전원 버튼을 눌러 홈 화면을 켜주세요.

2. [Good Lock] 앱을 실행합니다.

  • 해당 앱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Play 스토어] 앱이 아니라 [Galaxy Store] 앱을 실행해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해주신 다음에 3번 단계부터 다시 절차를 밟아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3. [Good Lock] 앱 메인 화면이 뜨면 [QuickStar] 항목을 터치해 들어갑니다.

  • 해당 항목이 [Unplugged] 상태라면 우측에 보이는 쇼핑백 그림의 아이콘을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 [QuickStar] 항목을 처음 사용하셔서 권한 설정을 요구받는다면 안내에 따라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4. 상단에 존재하는 해당 항목의 활성 상태를 [사용] 상태로 바꿔주세요.

  • [사용 안 함]이라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5. [알림 시간 순서대로 보기] 항목 오른쪽에 위치한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켜주세요.

 

 

이로써 갤럭시 S22 퀵패널 화면에서 보이는 수신 알림 목록을 시간순으로 자동 정렬하여 보이도록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S22에서 퀵패널에서 보이는 수신 알림 목록을 시간 순서대로 자동 정렬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수신된 알림 목록을 퀵패널에서 확인할 때 시간순이 아니라 뒤죽박죽 섞여있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 간단한 설정 과정을 통해 알림 정렬 순서를 시간에 따라 보이도록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입니다.
평소 Galaxy S22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퀵패널의 수신 알림 목록을 시간 순서대로 자동 정렬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ChatGPT 유튜브 영상 내용 요약 크롬 확장프로그램 무료 설치 및 활용법

삼성 가전제품 싸게 사는 방법 :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VS 디지털프라자

미드저니 무료 회원 가입 후 AI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