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카카오톡 PC 버전 파일 다운로드 저장 경로 위치 변경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2. 5. 12.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을 채팅방에서 다운로드했을 때 저장되는 경로 및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카톡을 이용하다 보면 채팅방에서 이미지나 영상 또는 각종 문서와 같은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까지 하여 저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내 PC' 폴더로 들어가면 존재하는 '문서' 폴더 속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 안에 저장이 이루어지지만 막상 내려받고 그 파일이 어디에 저장돼 있는지 몰라 난감하셨던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 경로를 자신이 접근하기 편한 위치로 바꿔주고 싶으실 수도 있고요. 그러나 저장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몰라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평소 KaKaoTalk PC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파일 저장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받아 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카톡 PC 버전 파일 저장 경로 변경 방법

1.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 후 로그인해주세요.

2. 좌측 사이드 바에서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설정' 항목을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4. 왼쪽 사이드바에서 '채팅' 탭을 선택해주세요.

5. 우측 화면 '다운로드 폴더' 카테고리에서 오른쪽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카카오톡 PC 버전 채팅방에서 공유 파일을 내려받았을 때 저장될 위치를 지정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KakaoTalk PC 버전에서 채팅방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의 저장 경로를 변경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을 채팅방에서 다운로드했을 때 저장되는 경로 및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막상 상대와의 채팅방에서 공유된 파일을 내려받았지만 그 파일을 찾지 못해 난감하셨던 분들이나 저장 경로를 바꾸는 방법을 몰라 진행하지 못하셨던 분들이시라면 무척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간단하지만 모르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내용이다 보니 그동안 이런 문제로 고민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천천히 적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카톡 PC 버전에서 이미지나 영상 또는 문서와 같은 공유 파일을 채팅방에서 내려받았을 때 저장될 위치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