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분 전 정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정부24 발급 후 열람 및 출력 또는 PDF 저장 방법

by 아리까리궁 2023. 4. 26.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고 열람하거나 출력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와 같이 특정 기간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워낙 익숙지 않기 때문에 막상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에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이 헤매곤 합니다. 하지만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으면 열람은 물론이고 연결된 프린터기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는데요.
평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고 별도로 출력을 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정부 24에서 발급받기

2. [세목별 과세증명] 우측에 보이는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3.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물론 비회원이어도 열람 후 발급하거나 별도로 파일 저장이 가능하며 정부 24에서 요구하는 개인 정보를 일일히 하나씩 입력해야하고 추가적으로 본인 인증까지 거쳐야한다는 점만 차이가 있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원 발급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4. 원하는 방식으로 정부24에 로그인해 주세요.

5. 상단 탭에서 [세목별 과세증명] 버튼을 누른 뒤 아래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입력해 주세요.

  • 기본적으로 붉은색 원형 표시가 있는 입력창을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6. 좌측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한 뒤 본인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8. [과세목록] 팝업창이 뜨면 증명서에 추가하고 싶은 과세대상 항목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9. 다시 한번 6번 단계를 반복해 주세요.

10.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나오면 신청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항목의 [처리상태]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탭 해 열람합니다.

11.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쇄] 버튼을 눌러주세요.

12. [대상] 항목에서 연결된 프린터기를 선택해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 옵션을 초이스해 [저장] 버튼을 클릭해 파일로 저장해 주세요.

 

 

이로써 정부 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고 열람한 뒤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고 열람하거나 출력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기관에 제출해야 하거나 종합소득세 신고 등 특정한 이유로 해당 증명서 발급을 필요로 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도 있고 직접 인쇄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 내용대로 천천히 따라 해보시면서 방법을 익히시고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정부 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한 후 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 이용 기간 2개월 혜택 받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셀 2023 cmd 인증키 없이 정품판 무료 사용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액셀 정품 다운로드 및 제품키 크랙 설치 없이 무료 사용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